본문 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예약전 주의사항

공공서비스예약전 주의사항

  • 예약신청
    • 예약 신청은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부천시 통합 회원가입 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예약/취소안내

예약절차

  • 회원
  • 예약대상
    선택
  • 예약대상
    등록
  • 예약자
    정보입력
  • 결제
  • 예약완료
  • 마이페이지
    확인

예약취소절차

  • 마이페이지
  • 취소버튼
    선택
  • 취소사유
    입력
  • 관리자
    승인
  • 환불
    • 신용카드 결제 취소 : 당일 취소만 가능, 이후에는 관리자에게 취소요청을 해야함.
    • 계좌이체 결제 취소 : 당일 취소만 가능, 이후에는 관리자에게 취소요청을 해야함.
    • 도서/문화상품권 결제 취소 : 관리자에게 취소요청을 해야함(정산전에 취소가능)
    • 핸드폰 결제 취소 : 관리자에게 취소요청을 해야함(사용한 당월에만 취소가능)

국민,BC 카드로 30만원 이상을 결제하실 경우,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과 인터넷안전결제(ISP)를 통한 카드 소유주 여부를 2중으로 확인 받으셔야 합니다.

  • 공인인증서란?
    • 본인임을 확인하는 일종의 "사이버인감증명서"로 본인이 아니면 발급 받을 수 없으며, 인터넷뱅킹 및 증권 거래시에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최고 수준의 보안장치입니다.
      공인인증서 의무화로 카드회원과 카드사용자의 일치여부를 다시 한 번 확인함으로써 카드 분실 및 도용으로 인한 고액피해 발생에 따른 위험과 손해를 근복적으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발급절차
    • 금융거래를 하시는 가까운 은행이나 증권사에 방문하셔서 인터넷 금융거래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예약절차

  • 거래은행/증권회사 방문
    (신분증 지참)
  • 인터넷뱅킹 신청
  • 거래은행/증권회사
    홈페이지 접속
  • 공인인증서
    다운로드 및 설치

신용카드별 인증방법

신용카드별 인증방법
카드종류 신용카드 인증 공인인증서
국민카드, BC카드 인터넷 안전결제(ISP) 30만원 이상 결제시 의무화 적용
삼성, 외환, 신한, 현대, 롯데, 하나, 전북, 수협, 제주, 광주은행 카드 안심클릭

안심클릭 이용안내

    • 인터넷에서 신용카드 이용시 고객님이 소유하신 카드에 미리 설정해둔 전자상 거래용의 별도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카드 사용자 본인을 확인함으로써 온라인상에서의 카드 무단 도용을 방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안심클릭 등록은 각 신용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에서 신용카드 이용시 고객님이 카드번호/비밀번호 등을 입력함으로써 발생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 및 카드도용 등의 문제점을 차단해 주는 지불수단으로, 인터넷안전결제(ISP)비밀번호만으로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30만원 이상 결제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고객님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안전결제(ISP) 등록하기

  • 결제하기페이지
    결제수단 선택
  • BC/국민카드
    안전결제(ISP)선택
  • ISP인증
    - 비밀번호 신청/변경
    - 비밀번호 입력/결제
  • 확인
  • 결제완료